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20-1차 운영위원회 회의록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20220일 오전 10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추*, *, *, *, *연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5명이 참석하여 추*호 센터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2019년 사업 결과보고

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예방 조치결과 보고

3) 20201차 추경예산 보고

4) 2020년 주요사업 검토

5) 시설관련 보고

6) 직원 변동 사항 보고

 

*기 운영지원부장이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추*호 센터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6)내용들에 찬성하였다. *진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전 113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9년 사업 결과보고

*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9년 사업 결과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자립재활운동사업의 실적 달성율은 100%, 자립생활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 105%, 심리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 110%, 지역사회네트워크협력사업의 실적달성율은 161%, 가족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 119%, 운영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134%라고 보고하다.

장애유형별로는 지적장애 42%, 자폐성장애 46% 미등록 8% 기타장애 4%로 전체 이용자중 발달장애 비율이 88%라고 보고하다.

거주지별로는 송파구 63%, 강동구 25%, 광진구 6%, 강남구 3%, 기타구 3%라고 보고하다.

*진 위원은 2019년 사업 결과는 전체적으로 잘 마무리 되어서 매우 만족한 수준이라고 이야기 하다.

*연 위원은 센터 직원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 하다.

*신 위원은 예산관리는 절차에 따라 진행 할 것을 당부하다.

*호 센터장은 예산의 집행은 절차에 의거하여 집행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예방 조치 결과보고

*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예방을 위한 조치 결과를 보고하다.

*호 센터장은 26() 송파구 내 확진자 발생으로 8()~15()까지의 모든 프로그램을 휴강하고 센터 휴관을 하였다고 보고하다. 또한 직원과 이용자의 체온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물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손잡이 승강기 버튼 등 손이 자주 가는 곳의 소독을 하루 2회 실시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향후 주무관청과의 업무연락을 통하여 추가 조치를 할 것이 있으면 조치를 할 것임을 보고하다.

*신 위원은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을 교육하여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하다.

*연 위원은 장애 아이들은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이야기하다.

*호 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체온검사, 손소독으로 인한 세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 아이들의 가정에서 관리를 더욱 더 써 줄 것을 안내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진 위원은 신종 코로나 예방 물품의 구매는 어떻게 하는지 문의하다.

*호 센터장은 센터 예산으로 구입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진 위원은 주무부서와 협의를 통하여 확진 예방을 할 것을 당부하다.

*호 센터장은 주무부서와의 업무연락을 통하여 관리를 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3. 2020년 주요사업 보고

*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20년 주요사업에 대하여 보고하다.

*호 센터장은 2020년 주요사업은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자립재활운동사업, 자립생활지원사업, 심리지원사업, 지역사회네트워크사업, 가족지원사업은 부분적으로 개편을 하였고. 신설사업으로는 청년더부러 지원사업을 신설하였다고 보고하다.

*연 위원은 프로그램의 신설을 하여 적절하게 변화를 주어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이야기하다.

*신 위원은 신설 사업의 이용자 선정기준을 명확히 하여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줄 것을 이야기하다.

*호 센터장은 프로그램의 이용자 선정 기준과 모집을 공개로하여 명확하게 하고 있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할 것을 보고하다.

*진 위원은 센터의 비전을 기본으로 하여 프로그램이 증설하고 신설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다.

*호 센터장은 센터의 비전과 미션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것을 보고하다.

 

4. 시설보고

*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시설보강에 대하여 보고하다.

새로 신설된 청년더부러 지원사업을 위하여 4층 프로그램실 개선 공사를 실시 하였다고 보고하다.

5. 직원 변동사항 보고

*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직원 변동 사항을 보고하다.

*호 센터장은 20202명의 인력충원으로 자립재활운동사업, 심리지원사업의 인력을 충원하였다고 보고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