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9-2차 운영위원회의록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9618일 오전 10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추석호, 홍완기, 이경진, 심대신, 조정연, 최기순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6명이 참석하여 추석호 센터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2019년 상반기 사업결과 보고

2) 20191차 추경예산 보고

3) 예산전용 보고

4) 1,2분기 주요일정 보고

- 가족지원사업 - 공모사업 - 장애인일자리 사업

-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사업 보고 - 시설관련 보고

5) 직원 휴가일정 보고

6) 예산전용 보고

 

홍완기 운영지원부장이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추석호 센터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6)내용들에 찬성하였다. 이경진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전 111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9년 사업 결과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9년 사업 결과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사회적응운동 프로그램의 5월까지 실적 달성율은 66.4%, 자립생활지원 프로그램의 실적달성율은 44.3%, 재활심리치료 프로그램의 실적달성율은 43.7%, 가족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 51.4%, 지역사회네트워크협력사업의 실적달성율은 72.5%, 운영지원사업의 실적달성율은 49.8% 라고 보고를 하다.

장애유형별로는 지적장애 41.5%, 자폐성장애 45.9% 미등록 8.3% 기타장애 4.3%로 전체 이용자중 발달장애 비율이 87.4%라고 보고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목표의식을 심어주어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대회 참가를 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에서 금상1, 은상 1, 동상 1, 입선 2명이 수상하였다고 보고하다.

이경진 위원은 2019년 상반기 사업 결과는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한 수준이라고 이야기 하다.

조정연 위원은 하반기에도 사업이 잘 진행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최기순 위원은 하반기 대회 참가계획에 대하여 질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각 프로그램별로 적극적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외부행사 및 대회에 참가하도록 지시하였다고 이야기하다.

조정연 위원은 대회참가를 통하여 아이들은 목표가 생기고 수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수업을 통해서 향상 된 실력으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심대신 위원은 외부활동을 진행 할 때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기를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외부활동을 진행할 때에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진행할 것을 이야기하다.

 

2. 20191차 추경예산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91차 추경예산을 보고하다.

이경진 위원은 예산집행에 어려움은 없는지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큰 어려움은 없다고 이야기하다.

심대신 위원은 하반기에도 계획대로 사업비를 지출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최기순 위원은 장애학생 부모로써 지원금은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3. 20191,2분기 주요추진현황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91,2분기 주요추진현황에 대하여 보고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1분기에는 프로그램실 시설보강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였으며, 2분기에는 공모사업,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을 신청하여 외부기관과의 네트워크 협력강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보고하다.

조정연 위원은 환경개선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이야기하다.

최기순 위원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앞으로도 시설 보강에 신경을 쓸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3분기에 체육관 벽체를 교체할 예정임을 이야기하다.

 

4. 직원 하계휴가일정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직원의 하계휴가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729일부터 82일까지 5일간 하계방학을 실시한다고 보고하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교사는 일괄적으로 휴가를 사용하고, 운영지원부서는 교대로 휴가를 사용한다고 보고하다.

이경진 위원은 휴식을 통하여 업무 효율이 높아지는 만큼 휴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지도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5. 예산 전용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하여 예산 전용에 대하여 보고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센터 프로그램별 외부활동의 증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여행자배상책임보험의 인원추가를 위하여 목간 전용이 필요함을 보고하다.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적법한 동의와 재청에 따라 만장일치로 예산전용을 승인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9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