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8-3차 운영위원회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8918일 오전 10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진방주, 신준우, 정신천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6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센터 사업실적 보고

2) 주요추진현황 보고

3) 직원 변동사항 보고

4) 4분기 주요일정 보고

5) 20184차 회의 일정

 

홍완기 운영지원팀장이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전 113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센터 사업실적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8월까지의 사업실적에 대하여 보고 하다.

신준우 위원은 사업을 운영하는데 문제점은 없는지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8월 기준으로 전체 사업실적 실행률이 68%로 계획대로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되었음을 보고하다.

이승민 위원은 대회 및 공모전 입상 현황에 대하여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프로그램 내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연계하여 대회 및 공모전에 참가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정신천 위원은 교사와 학생이 목표심을 갖고 프로그램 수업을 하면 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발달장애 특성상 목표의식을 가지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부모로서 아이들에게 대회 참가하여 작은 상이라도 받으면 아이들의 자존감 및 자신감을 갖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이야기하다.

 

2. 주요추진현황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3분기까지의 추진현황에 대하여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은 추진현황 중에서 중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상반기 중점 사항은 종합평가였으나, 평가결과는 좋게 나왔다고 보고하다.

하반기 중점사항은 위수탁 기간 계약 종료로 인한 재위탁이며, 법인과 협의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보고하다.

정신천 위원은 원활한 위수탁 계약을 위하여 법인과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며, 법인은 최대한 지원할 것을 이야기하다

김광선 위원은 재수탁은 중요한 사항이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도록 당부하다.

 

3. 직원 변동사항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직원 변동 사항에 대하여 보고하다.

진방주 위원은 직원의 이직시에 업무 인수인계를 철저히 하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업무인수인계서를 작성하여 업무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신준우 위원은 직원 채용 시에 채용절차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채용절차는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할것임을 보고하다.

 

4. 4분기 주요일정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4분기 주요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진방주 위원은 4분기 중요사항이 재위탁이므로 재위탁 일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운영 일정을 진행할 것을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재위탁이 중요한 만큼 운영 계획을 잘 조정하여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을 보고하다.

이승민 위원은 체험여행은 부모와 아이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므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줄 것을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체험여행 프로그램은 장애아동에게 현장의 체험교육을 통한 오감능력을 배양, 단체생활을 통한 규칙지키기, 참여하기를 통한 사회성 향상, 가족간, 형제 자매간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가족애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나, 체험을 하는 장소와 이동거리 등을 감안하여 적절한 곳을 찾기가 힘든 부분이 있으나,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보고하다.

 

5. 20184차 회의일정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4차 회의질정에 대하여 문의하다.

김광선 위원은 재위탁과 관련하여 재위탁 일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회의를 진행할 것을 이야기하다.

신준우 위원도 위원간 추후 협의하여 일정을 잡는 것이 좋겠다고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재위탁 일정이 나오면 재위탁 일정에 맞게 회의 일정을 통보하겠다고 보고하다.

 

이상과 같이 금일 회의 내용에 대한 회의를 모두 마쳤으므로 의장은 회의의 종결을 알리고 회의를 종결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8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