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8-2차 운영위원회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8619일 오전 10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진방주, 신준우, 정신천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6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상반기 사업보고

2) 하반기 사업검토

3) 20181차 추경예산 보고

4) 시설관련 보고

 

홍완기 운영지원팀장이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전 113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8년 상반기 사업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년 상반기 사업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김광선 위원은 2018년 상반기 사업상 문제점은 없는지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상반기 고등반 개설로 인하여 예산이 집중되어 사업비 지출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이야기하다.

이승민 위원은 자립생활 고등부 프로그램이 신설하게 된 것은 매우 다행이라고 이야기하다. 신설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해달라고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예산 배정을 우선적으로 하여 집행하였다고 이야기하다.

진방주 위원은 신설프로그램의 예산 편성과 관련하여 타 프로그램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정을 잘 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타 프로그램의 사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조정을 하였고, 하반기 사업에는 지장이 없다고 이야기하다.

 

2. 2018년 하반기 사업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년 하반기 사업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김광선 위원은 2018년 하반기 중점 과제는 무엇인지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사업계획서 이외의 사업으로 9월부터 10회기에 걸쳐 공모사업이 예정되어 있고, 올해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므로 그에 따른 재계약 준비를 할 것이라고 이야기하다.

정신천 위원은 재계약과 관련하여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차질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이야기하다.

 

3. 20181차 추경예산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1차 추경예산을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은 2018년 예산관리에 문제는 없는지 문의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수입과 지출에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하다.

신준우 위원은 예산 집행은 절차에 따라 집행을 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절차에 따라 집행하고 있으며, 분기별 계획에 따라 집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정신천 위원은 예산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즉시 법인에 보고하고 집행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이상과 같이 금일 회의 내용에 대한 회의를 모두 마쳤으므로 의장은 회의의 종결을 알리고 회의를 종결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8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