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8-1차 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826일 오전 10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진방주, 신준우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5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2017년 사업 결과보고

2) 20181차 추경예산 보고

3) 2018년 주요사업 검토

4) 직원 승진 보고

5) 조직 개편 보고

 

홍완기 행정팀장이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전 112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7년 사업 결과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7년 사업 결과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김광선 위원은 2017년 사업 결과는 매우 만족한 수준이라고 이야기 하다.

이승민 위원은 자립생활 고등부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된 것은 매우 다행이라고 이야기하다. 향후 성인프로그램의 신설을 위하여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2018년 서울시 담당자와 협의하여 성인 프로그램 증설을 위한 예산지원에 대하여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하다.

 

2. 20181차 추경예산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1차 추경예산을 보고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2018년도 예산의 큰 변화는 인력 충원으로 인한 보조금 증가와 프로그램비 인상으로 인한 운영비 증가를 이야기하다.

신준우 위원은 예산이 증가된 만큼 적절한 배분으로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김광선 위원장은 센터의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프로그램비를 지원할 것을 약속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학생 부모로써 지원금은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3. 2018년 주요사업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8년 주요사업에 대하여 보고하다.

진방주 위원은 3월부터 시작하는 고등반 프로그램은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하여 줄 것을 이야기하다.

이승민위원은 자립생활 고등반 인원의 선정기준을 명확히 하여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줄 것을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자립생활 고등반 프로그램의 인원 선정기준은 요일별, 학년별 추첨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며, 공평하게 진행할 것을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은 센터의 비전을 기본으로 하여 프로그램이 증설하고 신설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다.

 

4. 승진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직원 승진보고를 하다.

김광선 위원은 신규직원의 호봉산정을 정확히 하였는지에 대하여 문의하다.

추석호센터장은 서울시 장애인복지사업안내서에 의거하여 호봉을 산정하였음을 보고하다.

신준우 위원은 근로자의 승진시기에 맞추어 승진을 할 수 있도록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센터 상황에 맞추어 승진을 시키고 있음을 보고하다.

이승민 위원은 승진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에 감사하다고 이야기하다. 앞으로 근로자에 대한 사기진작과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승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5. 조직개편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조직개편에 대하여 보고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신규직원 증원에 따른 센터 운영의 전문화를 기하기 위하여 조직개편의 필요성을 보고하였고, 의장은 조직개편에 대한 이의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센터 운영의 전문화를 기하기 위하여 조직개편의 필요성을 보고하고, 적법한 동의와 재청에 따라 만장일치로 이를 승인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