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7-2차 운영위원 회의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7620일 오후 2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백도웅, 진방주, 정신천, 신준우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7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 1) 2017년 사업 결과보고

2) 20171분기 세입세출 보고

3) 20171, 2차 추경 세입세출 보고

4) 20171, 2분기 주요일정 보고

5) 가족지원사업 현황 보고

6) 공모사업 진행 상황보고

7) 시설관련 보고

8) 회의일정 보고

 

추석호 센터장이 회의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6) 7) 8)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후 150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7년 사업 결과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71분기, 2분기 사업 결과에 대하여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는 센터 직원에 대하여 감사의 말을 전하다.

백도웅 위원은 프로그램을 진행 할 때에 항상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센터의 밝은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팝콘데이를 지정하여 1년에 4회 정도 기획을 하고 있으며, 1회로 621, 222일간 진행한다고 이야기하다.

이승민 위원은 아이들과 부모에게 즐거움을 주는 행사를 기획한 것에 감사의 말을 하다.

 

2. 20171분기 세입 세출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7년 주요사업 내용을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장은 예산을 집행 할 때에는 항상 계획에 의하여 집행 할 것을 당부하다.

신준우 위원은 게획대비 지출 비율을 보면 적정하게 집행이 되고 있으나, 재산조성비 비율이 조금 높다고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재산조성비는 상반기에 시설 정비를 하여 지출이 조금 높았으나, 사업계획대로 집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3. 20171, 2차 추경 세입세출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1,2차 추경 세입세출에 대하여 보고하다.

정신천 위원은 법인에서 항상 추경예산보고를 받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법인에 보고한 후 예산집행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진방주 위원은 예산의 증액이나 감액은 반드시 보고를 한 후 집행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다.

 

4. 20171, 2분기 주요일정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1,2분기 주요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5. 가족지원사업 현황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가족지원사업에 대하여 보고를 하다.

상반기 2회의 가족체험학습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마천세계로교회의 지원으로 23일 일정으로 우리끼리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여 잘 마무리 하였다고 이야기하다.

김광선 위원은 지속적인 장애사역이 더 깊이 있고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확대되어지도록 재정지원과 봉사참여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하다.

백도웅 위원은 다른 교회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볼 것을 이야기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가족체험학습의 횟수를 늘려 줄 것을 이야기하다.

 

6. 공모사업 진행 상황보고

추석호센터장은 회의자료를 이용하여 공모사업 진행상황에 대하여 보고하다.

2012년부터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부터는 장애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다.

신준우 위원은 공모사업을 진행할 때에 사업계획과, 수요 등을 철저하게 예측한 후 진행하도록 당부하다.

이승민 위원은 가족이 장애 아빠를 위한 프로그램도 생각해 줄 것을 이야기하다.

 

7. 시설관련 보고

추석호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상반기 시설공사에 대하여 보고하다.

센터 화장실 개선공사는 이용자만족도조사결과 학부모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진행하였다고 보고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아동의 학부모로써 학부모를 배려하여 주어 감사하다고 이야기하다.

진방주 위원은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재선을 당부하다.

 

8. 회의일정 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회의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날인하다.

 

2017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