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7-1차 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7221일 오후 300분에 발달장애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백도웅, 진방주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5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1) 2016년 사업 결과보고

2) 2017년 주요사업 내용 보고(중점추진사항) 및 검토

3) 1, 2분기 주요사업 일정 보고 및 검토

4) 시설관련

5) 승진보고

6) 회의일정

 

추석호 센터장이 회의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6) 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후 160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6년 사업 결과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6년 사업 결과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백도웅 위원은 프로그램의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2016년 서울시에 성인 프로그램 증설을 위하여 예산지원에 대하여 노력하였지만 2017년도에 반영되지는 못하였지만, 2018년도에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있도록 준비 중이라 보고하다.

 

2. 2017년 주요사업 내용 보고(중점추진사항)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7년 주요사업 내용을 브리핑 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2017년도 사업의 큰 변화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강화와 가족을 위한 토요일 돌봄 프로그램 강화라고 이야기하다.

김광선 위원장은 센터의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프로그램비를 지원할 것을 약속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학생 부모로써 지원금은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요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진방주 위원은 2월부터 시작하는 주말프로그램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을 당부하다.

 

3. 1, 2분기 주요사업 일정 보고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1, 2분기 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이승민 위원은 워크샵에 대하여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가 아이들의 프로그램 활성화에 중요하니 계획을 잘 세워 재미있게 안전하게 다녀올 것을 당부하다

 

4. 시설관련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시설보강에 대하여 보고하다.

3층 프로그램실 전등기구 교체는 이용자의 편의와 운영비 절감의 효과에 따른 것으로 교체 하였으며, 4층은 내년예산에 반영하여 교체 할것이라고 보고하다.

김광선 위원장은 시설보강은 이용자를 위한 것인 만큼 지속적으로 센터 환경 개선에 노력하여 줄 것을 이야기하다.

백도웅 위원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은 매우 잘한 일이고, 앞으로도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을 당부하다.

이승민 위원은 센터가 밝아져서 좋다고 이야기하다.

 

5. 승진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직원 승진보고를 하다.

진방주 위원은 예산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지만, 승진은 장기근속자의 사기진작과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가 생기는 효과가 있으므로 앞으로도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백도웅 위원은 직원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임명장을 수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6. 회의일정보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회의일정에 대하여 보고하다.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7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