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센터스케치 > 공지사항
2016년 1차 운영위원회 회의 결과보고



운영위원회 회의 의사록

 

201638일 오후 200분에 장애아동 사회적응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출석 위원으로 김광선, 추석호, 이승민, 백도웅, 진방주, 정신천 이상 전체위원 7명 중 6명이 참석하여 김광선 운영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의사진행을 하였다.

 

회의 내용

 1) 2015년 사업 결과보고 및 주요사업 검토

2) 2016년 주요사업 내용 보고(중점추진사항) 및 검토

3) 1, 2분기 주요사업 일정 보고 및 검토

4) 센터명칭 변경 관련 보고 및 검토

5) 1분기 시설보강 보고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이 회의자료를 이용하여 브리핑을 한 후 김광선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개회하였으며, 회의 내용을 상정하고 필요성을 설명한 후 심의를 요청한 바, 위원 상호간의 질의와 토의가 있은 후, 출석위원 전원이 1) 2) 3) 4) 5) 내용들에 찬성하였다. 김광선 운영위원장은 위의 의안이 아래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알린 다음 오후 1510분에 폐회를 선언하였다.

 

- 회 의 내 용 -

1. 2015년 사업결과보고 및 주요사업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5년 사업 결과에 대하여 브리핑을 하다.

백도웅 위원은 목표계획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다.

추석호 센터장은 2015년 목표를 달성하고 2016년에 다양한 사업을 준비 중이라 보고하다.

 

2. 2016년 주요사업 내용 보고(중점추진사항)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2016년 주요사업 내용을 브리핑 하다.

김광선 위원장은 향후 3개년 동안 지원을 약속하다.

정신천 위원은 법인에서 센터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이야기하다.

이승민 위원은 장애학생 부모로써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줄 것을 당부하다.

 

3. 1, 2분기 주요사업 일정 보고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1, 2분기 일정에대하여 보고하다.

진방주 위원은 3월부터 시작하는 주말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을 당부하다.

이승민 위원은 워크샵에 대하여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가 아이들의 프로그램 활성화에 중요하니 계획을 잘 세워 재미있게 안전하게 다녀올 것을 당부하다

 

4. 센터명칭 변경 관련 보고 및 검토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센터명칭 변경에 대하여 보고하다.

백도웅 위원은 발달장애를 명시해 줌으로써 장애의 이해가 빠르고 전문센터로 입지를 다지게 되어 잘 된 일이라고 하다.

정신천 위원은 법인에서도 명칭변경을 승인 하였으며, 변경과 관련하여 일체의 진행에 착오가 없도록 준비 할 것을 당부하다.

이승민 위원은 발달장애를 둔 부모로써 발달장애인법이 통과되어 그와 함께 명칭이 변경되어 일반인에게도 이해가 잘 되리라 생각되어 잘 된 것이라 생각함.

 

5. 시설관련

추석호 센터장은 회의 자료를 이용하여 시설보강에 대하여 보고하다.

계단 핸드레일은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에 따른 것으로 보강을 하였으며, 복도문 교체는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반영하여 복도 환기를 잘 시키기 위하여 교체한 것이라 설명함.

이승민 위원은 계단 핸드레일은 계단으로 이동 시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라 생각하고, 복도문 교체는 어머니들도 환기에 불만이 있었는데 반영이 되어서 다행이라 함

백도웅 위원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은 매우 잘한 일이고, 앞으로도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을 당부함.

 

위 회의의 경과 및 결과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출석위원은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다.

 

201638